[인터풋볼=신동훈 기자(대구)] 한여름 밤의 축제는 바르셀로나의 대승으로 마무리됐다.
바르셀로나는 8월 4일 오후 8시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바르셀로나 2025 아시아 투어 에디션’ 2차전에서 대구FC에 5-0 승리를 거뒀다. 이날 폭염과 폭우 속에도 관중은 45,183명이 왔다.
[선발 라인업]
대구는 4-4-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오승훈, 장성원, 김진혁, 우주성, 황재원, 정치인, 정현철, 김정현, 지오바니, 세징야, 라마스가 선발로 나섰다.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으로 출전했다. 조안 가르시아, 알레한드로 발데, 제라르 마르틴, 로날드 아라우호, 줄스 쿤데스, 파블로 가비, 프렌키 더 용, 도르 페르난데스, 하피냐,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라민 야말이 선발 출전했다.
[전반전] 초반 침투 작전 실패…대구, 3실점 허용하며 바르셀로나에 리드 내줘
시작부터 대구는 위협적인 침투를 보였다. 지오반니, 세징야가 차례로 침투를 했는데 모두 오프사이드에 막혔다. 전반 5분 레반도프스키 슈팅은 수비가 막았다. 후반 8분 야말이 우측에서 홀로 드리블을 통해 돌파를 했고 슈팅을 했는데 빗나갔다. 전반 14분 야말 왼발 슈팅은 골문을 벗어났다. 전반 16분 도르 슈팅은 수비에 막혔다.
바르셀로나가 밀어붙였다. 전반 18분 레반도프스키가 내준 패스를 하피냐가 슈팅으로 보냈는데 수비 맞고 나갔다. 전반 20분 대구가 결정적 기회를 놓쳤다. 정치인이 좌측에서 돌파를 한 뒤 앞으로 보냈다. 가르시아를 스치고 지나갔는데 지오바니가 빈 골문에 골을 넣지 못했다.
위기를 넘긴 바르셀로나는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21분 가비가 선제골을 터트리면서 바르셀로나가 앞서갔다. 기세를 탄 바르셀로나 공격은 이어졌다. 전반 23분 야말의 크로스를 하피냐가 달려나가 슈팅으로 보냈는데 골문 옆을 살짝 빗나갔다. 전반 26분 바르셀로나가 골을 기록했다. 마르틴이 오버래팅을 했고 크로스를 올린 걸 레반도프스키가 마무리했다. 전반 31분 야말 슈팅은 수비가 막아냈다. 전반 37분 야말의 슈팅은 오승훈이 선방했다.
야말은 매우 압도적이었다. 홀로 대구 수비를 괴롭혔다. 위협적인 드리블로 인해 대구 수비는 올라서지 못했다. 전반 39분 드로 슈팅은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전반 추가시간은 3분이어었다. 전반 추가시간 1분 가비가 올린 크로스를 아라우호가 밀어넣어 3-0을 만들었다. 전반은 바르셀로나의 3-0 리드 속 종료됐다.
[후반전] ‘선발 전원 교체’ 바르셀로나, 대구 압도…5-0 대승
후반 시작과 함께 대구는 정우재, 카를로스, 권태영, 한태희를 투입했다. 바르셀로나는 마커스 래시포드, 다니 올모, 페드리, 로니 바르다지, 에릭 가르시아, 파우 쿠바르시,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조프레 토렌츠, 마르크 카사도, 보이체흐 슈체스니 등을 추가하면서 선발 모두를 바꿨다.
바르셀로나가 계속 몰아쳤다. 후반 9분 올모가 내준 패스를 토니 페르난데스가 골로 만들면서 차이가 더욱 벌어졌다. 후반 13분 올모 슈팅은 한태희가 선방했다. 대구는 후반 16분 라마스, 정현철, 정치인을 내보내고 김주공, 정재상, 이용래를 투입했다.
래시포드가 추가골을 올렸다. 후반 20분 래시포드가 골을 기록하면서 5-0이 됐다. 대구는 이렇다 할 공격을 하지 못했다. 바르셀로나 공격은 대단했다. 후반 27분 바르다지 슈팅은 한태희가 막았다. 후반 28분 래시포드 슈팅은 한태희가 또 막았다.
대구는 후반 28분 김현준, 조진우, 카이오, 에드가를 추가하면서 변화를 줬다. 정우재, 카이오, 조진우, 김현준이 4백을 구축했다. 후반 32분 올모 슈팅은 한태희가 선방했다. 바르셀로나는 측면에서 토니, 바르다지가 화려한 몸놀림을 보여주면서 대구를 괴롭혔다. 후반 45분 올모 슈팅은 한태희가 막았다.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5-0 대승으로 끝이 났다.
대구(0) : –
바르셀로나(5) : 파블로 가비(전반 21분),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전반 26분), 로날드 아라우호(전반 추가시간 1분), 토니 페르난데스(후반 11분), 마커스 래시포드(후반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