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갤] “펑” 소리 나며 끊어진 흔들다리..사고 전 찍은 사진 보니

DC Inside 이미지 1
DC Inside 이미지 2
DC Inside 이미지 4
DC Inside 이미지 5
DC Inside 이미지 6
DC Inside 이미지 7
DC Inside 이미지 8
DC Inside 이미지 9
DC Inside 이미지 10
DC Inside 이미지 11
DC Inside 이미지 12
DC Inside 이미지 13
DC Inside 이미지 14

계곡을 잇는 흔들다리가 크게 휘청이더니 비명이 뒤엉킵니다. 다리를 지탱하는 한쪽 밧줄이 끊어지면서 여행객들이 아래로 추락한 겁니다. 일부는 돌 더미 위로 떨어져 크게 다치고, 일부는 물에 빠져 급류에 떠내려갑니다. 다행히 성한 밧줄을 붙잡거나 끊긴 다리 끝자락에 아찔하게 걸린 사람들도 살기 위해 몸부림칩니다. [여행객 : 우리는 방금 떨어져 내렸습니다. 다리가 끊겼어요. 물에 빠진 사람들이 떠내려가고 있습니다.] 중국 서북부 신장 자치구에 있는 여행지의 흔들다리가 끊긴 건 저녁 6시쯤. 5명이 숨지고 24명이 다쳤는데, 이 가운데 2명은 중상입니다. 주변에 있던 경찰과 말몰이꾼들까지 구조에 나섰고, 곳곳에서 심폐소생술도 이뤄졌습니다. 해발 2,650m 고산지대라 환자들을 옮기기 위해 헬리콥터도 떴습니다. [여행객 : 원래 다리가 꽤 흔들렸어요. 다리 위에 사람들이 많았고, '펑'하는 소리가 난 뒤에 여러 명이 물에 빠졌습니다.] 사고 하루 전 한 여행객이 촬영한 드론 영상엔 이미 케이블이 파손된 모습이 찍혀 있었습니다. 지난해 6월에도 비슷한 사고가 나 안전점검 강화를 약속했지만, 말뿐이었던 겁니다. 현지 당국은 여행지를 폐쇄하고,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계곡을 잇는 흔들다리가 크게 휘청이더니 비명이 뒤엉킵니다.

다리를 지탱하는 한쪽 밧줄이 끊어지면서 여행객들이 아래로 추락한 겁니다.

일부는 돌 더미 위로 떨어져 크게 다치고, 일부는 물에 빠져 급류에 떠내려갑니다.

다행히 성한 밧줄을 붙잡거나 끊긴 다리 끝자락에 아찔하게 걸린 사람들도 살기 위해 몸부림칩니다.

[여행객 : 우리는 방금 떨어져 내렸습니다. 다리가 끊겼어요. 물에 빠진 사람들이 떠내려가고 있습니다.]

중국 서북부 신장 자치구에 있는 여행지의 흔들다리가 끊긴 건 저녁 6시쯤.

5명이 숨지고 24명이 다쳤는데, 이 가운데 2명은 중상입니다.

주변에 있던 경찰과 말몰이꾼들까지 구조에 나섰고, 곳곳에서 심폐소생술도 이뤄졌습니다.

해발 2,650m 고산지대라 환자들을 옮기기 위해 헬리콥터도 떴습니다.

[여행객 : 원래 다리가 꽤 흔들렸어요. 다리 위에 사람들이 많았고, '펑'하는 소리가 난 뒤에 여러 명이 물에 빠졌습니다.]

사고 하루 전 한 여행객이 촬영한 드론 영상엔 이미 케이블이 파손된 모습이 찍혀 있었습니다.

지난해 6월에도 비슷한 사고가 나 안전점검 강화를 약속했지만, 말뿐이었던 겁니다.

현지 당국은 여행지를 폐쇄하고,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신장위구르의 독립을 기원합니다

출처: 잡담 갤러리 [원본 보기]

댓글 남기기